본문 바로가기

건강

MSM(식이유황) - 관절, 피부 효과 만점! (효능, 부작용, 복용법, 후기)

안녕하세요, 은빛하늘 입니다. 

 

제가 꾸준히 먹고 있는 영양제 중에 효과를 많이 본 것들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고 있어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식이유황(MSM) 입니다. 

 

MSM은 독성을 제거하여 먹을 수 있는 유기유황 성분을 말합니다.

 

MSM은 많은 분들이 관절염 개선을 위해 복용하시는데

 

저는 피부에 좋은 영양제 3총사(비타민C, MSM, 글루타치온) 중에 하나로 먼저 알게 되었어요.

 

 

MSM효능

 

1) 피부와 모발 건강

- MSM은 단시일 내로 모발과 손톱의 굵기, 두께를 개선하며, 염증을 억제하여 피부질환을 치료

 

2) 관절 통증 개선

- 관절의 유연성을 증진시키며 강력한 항염작용을 통해 관절의 통증과 붓기 완화

 

3) 관절염 증상 완화

- 강력한 소염효과를 지니고 있어 관절염의 관련 증상 개선

 

4) 면역력 증진

- 체내 활성산소 및 염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면역력 증진에 도움

 

5) 근육통 회복

- 격렬한 운동 이후의 근육 통증과 근육 손상 및 체내에 축적된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근육통 회복을 촉진

 

 

 

 

MSM 부작용

MSM은 신체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천연 성분이므로 비교적 안전하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배탈, 설사와 같은 소화기 관련 증세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MSM식약처 권고량

1,500~2,000mg

 

 

 

MSM은 OptiMSM으로!

미국 FDA로부터 GRS등급을 받은 원료는 OptiMSM(옵티MSM)이 유일합니다. 제품을 구매하실 때는 OptiMSM 이라고 써진것을 구매하세요.

 

 

 

 

MSM복용 후기

 

저는 피부에 좋은 영양제 중 하나로 MSM을 알게되어 7개월째 복용중인데요.

위에 언급한 여러 효능이 있지만 제가 체험한 것만 나누도록 할게요.

 

1) 복용후 피부결이 몰라보게 매끄러워졌어요.

어떤 유투버는 MSM을 먹고 나서 자다가 자기 얼굴 피부결에 놀라 잠이 깰 정도였다고 하는데, 저도 그말이 무슨 뜻인지 복용하고 나서 알게되었죠. 허벅지, 팔, 복부 살결이 아기 살결 같이 매끄러워졌어요. 

 

2) 중강도 운동을 하는데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아요.

7개월째 러닝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보통 달리기 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한번은 무릎 때문에 고생한다고들 하는데, 저는 MSM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무릎이 아픈 적이 없어요. (그 흔한 무릎보호대 없이도 7개월째 잘 달리고 있어요.)

 

 

MSM 복용법

저녁에 먹으면 잠이 잘 안올수 있다고 하니 저는 아침에 먹고, 여유가 되면 점심때도 먹어요.

 

저는 가루 타입으로 먹고 있는데, 맛이 써서 먹기는 불편해요.

그렇지만 알약은 순수 성분을 뭉쳐야 해서 부형제가 어쩔 수 없이 첨가된다고 해서 되도록 가루타입으로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비타민C분말과 MSM을 함께 물에타서 마시고 있어요. 

 

아래는 제가 복용하는 제품이고, 자신의 성향에 따라 가루든 타블렛이든 캡슐 형태로든 편한대로 복용하셔도 될 거예요.

 

어느새 두통을 다 비웟어요. 가루는 먹기는 불편한데, 부형제가 들어있지 않아서 좋다고 합니다.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하시는 분들, 관절염 있으신 분들, 피부가 좋아지시고 싶으신 분들은 MSM 꼭 드셔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