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타민C 메가도스 7개월차 솔직후기(효과, 섭취 방법, 부작용)

지난 1월 말부터 현재까지 비타민C를 하루 12,000mg~15,000mg정도 복용하고 있다. 가루로 된 비타민C 3,000mg4~5포 시간 간격을 두고 먹은지 7개월이 되었다.

 

작년1년 동안 비타민C를 아침, 저녁으로 1,000mg씩 총 2,000mg을 섭취했지만 몸의 변화를 느끼지 못했지만 그 이후 메가도스로 양을 6~7배 확 늘린 후부터는 몸이 바로 반응하기 시작했다. 메가도스를 하는 동안 내가 경험한 효과를 나눠보고자 한다.

 

효과에 앞서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전국민이 비타민C 메가도스를 했으면 좋겠다. 강력추천한다.

 

비타민C로 인한 몸의 변화가 확실하고, 부작용도 거의 없고, 값도 싸기 때문이다.

 

 

저희 가족이 먹는 비타민C 입니다. 순수비타민은 가루형태와 알약 형태가 있고, 비타500은 맛있어서 막내가 먹어요.

 

내가 경험한 복용 효과

 

1.피부 톤 개선

- 원래도 피부는 하얀 편이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이 칙칙해졌다. 비타민C 메가도스를 한 후부터는 피부의 탁한 기운이 빠진 것 같다. 묘하게 한 톤 밝아진 느낌이다. 피부가 어두웠던 사람이 밝아지는 느낌은 아니고, 나의 원래 피부톤을 찾은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2.구내염, 질염, 방광염 예방

사실 이것 때문에 비타민C를 다른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직장일과 육아로 인해 내 몸을 돌보지 못하면서 몸이 급격히 약해지기 시작했고, 면역력이 떨어졌는지 입안에 자꾸 구내염이 생겼다. 1년 내내 구내염을 달고 살아 삶의 질이 많이 떨어졌다. 난생 처음 질염, 방광염에 걸렸고, 한 번 걸린 이후로 컨디션이 나빠질 때마다 주기적으로 찾아와서 난감했다.

 

그러나 메가도스 이후 정말이지 단 한번도 구내염, 질염, 방광염에 걸린적이 없다!!!!

 

비타민C는 강력한 항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염증성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 같다. 중요한 것은 소량의 비타민C를 복용할 때는 구내염, 질염, 방광염등이 여전히 생겼었다는 것이다. 메가도스를 했을 때 이러한 변화가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3. 피로개선, 활력 증진, 운동의욕 고취!

메가도스 전후 피로개선 효과를 확실히 느꼈다. 그러나 메가도스 양으로 섭취하는 기간이 길어지다보니 이 상태가 원래 내 상태인지 비타민의 효과인지 말하기가 좀 애매하기도 하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비타민C메가도스 이후 활력이 생기고 운동의욕도 고취되어 실제로 운동을 시작했고, 지금까지 지속하고 있다. 나는 비타민C 덕분이라고 확신한다.

 

 

나의 복용법

 

1. 6시간 마다

비타민C는 흡수 후 6시간이 지나면 혈중 농도가 떨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한꺼번에 하루 분량을 먹는 것보다 6시간마다 먹어주는 것이 좋다고 해서 나는 식사 후 주기적으로 섭취하고 있다.

 

2. 고강도 운동 전

비타민C는 활성산소로부터 혈관이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서 러닝하기 전에 미리 비타민C를 섭취하고 운동을 한다.

 

3. 자기 전

나이가 들면서 방광 주변의 근육이 약해지면서 자다가 깨서 화장실을 들락날락 하는 경우가 생겼다. 자기 전 비타민C를 복용하면서부터 자다가 화장실 가는 일이 없어졌다. 놀라운 경험이었다.

 

부작용

1. 설사, 잦은 방귀

비타민C양을 늘리는 과정에서 설사와 방귀가 잦아지는 경험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비타민C양에 몸이 적응하게 되면서 이런 증상은 자연스럽게 사라졌다.

 

2. 결석이 더 잘생긴다.??

나는 경험하지 못했지만 전문가의 의견으로는 원래 결석이 잘 생기는 사람은 결석 생기는 것을 더 촉진할 수 있다고 한다. 그 부분이 걱정이라면 비타민B군과 함께 비타민C를 섭취하고 섭취시 물을 충분히 마셔주면 결석 걱정을 할 필요는 없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