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남원 요천 물놀이장(전북 물놀이, 무료, 위치, 이용시간, 주차)

 

이번 7월에 개장한 남원 요천 물놀이장 다녀왔어요.

다녀오신 분마다 너무 좋았다고 하길래 아이들 방학하자마자 바로 가게 되었어요.

요천까지는 차다고 1시간 정도 걸렸었는데, 다녀와보니 그 1시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놀다 왔어요. 

 

운영시간 및 주의사항

운영시간은 1,2,3회로 나뉘어서 운영되고 각 회차 시간이 끝나면 다 나가야 해요.

미리 시간 맞춰서 오세요. 회차별로 시간 간격이 1시간 반이나 돼서 두타임 놀려면 다른 장소에서 또 놀다 와야 해서 번거로울 것 같아요. 

그냥 한시간 반 꽉 차게 놀다간다 생각하고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희 가족은 10시 반에 맞춰서 갔더니 미리 오신 분들이 출입문에서 줄 서 계시더라고요.  일찍 들어가야 그늘막에 좋은 자리 맡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물론 자리는 많이 있는 편이라서 좀 늦게 온다고 자리가 없지는 않을 것 같아요. ^^ 

 

아래 이용 안내에서 처럼 음식물 반입은 안되요.

그래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저는 이것 때문에 시설이 더 깨끗하게 유지되는 것 같아요. 어차피 한 회차당 1시간 30분 정도이니 음식없이 물놀이에 집중하는 편이 낫겠지요?^^

남원 요천 물놀이장은 7-8월에만 운영하고,  월요일과 비오는 날은 운영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물놀이 시설

한쪽에는 놀이터 같은 시설이 되어 있고 물 깊이는 어른 발목 조금 넘어요. 

 

 

다른 한쪽은 어른 무릎 깊이 정도의 수영장 느낌의 공간이 있어요.

 

깊지는 않지만 초등학생 정도의 학생들도 충분히 재밌다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이에요. 취학 전 아이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공간이었어요.

 

물에 빠져서 위험할 것 같지는 않지만 아이들이 뛰다가 돌바닥에 넘어질까 봐 안전요원들이 계속해서 뛰지 말라고 얘기해 주세요.

 

 

부대시설(이것들도 다 무료!!)

간단히 물로 헹굴 수 있게 샤워기가 있고, 그 옆에 탈의시설이 있어요.

이것도 무료입니다. !!!  아이들 몸 닦을 수건은 챙겨 오세요!!

 

 

튜브를 이용하실 분은 공기주입기 사용하시면 돼요. (무료)

 

 

 

여기는 화장실 모습

화장실은 좀 떨어져 있어요.

물놀이 장에서 1~2분 걷고 길 건너면 있어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주차

무료주차장이 두 군데 있고, 물놀이장 바로 맞은편엔 켄싱턴 리조트 유료 주차장이 있어요.

지도에선 멀리 떨어져 있어 보이는데, 무료주차장도 그렇게 멀진 않아요. 저희는 무료주차장 이용했어요. 

 

 

 

전체적으로 시설이 새거라 그런지 깨끗하고 쾌적했어요. 안전요원도 많이 있어서 마음이 편했고, 아이들의 물놀이를 위해 함께 온 보호자들이 앉을 공간이 잘 정돈되어 좋았어요. 제가 사는 광주에도 이런 곳이 더 생겼으면 좋겠네요. 

 

무료 시설이 이 정도라니!!! 정말 강추합니다. !! 8월 지나기 전에 꼭 와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