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상무지구 테이트모던-광주광역시 맛집, 브런치 맛집(위치, 영업시간,메뉴, 후기)

안녕하세요, 은빛하늘 입니다. 남편과 함께 브런치 맛집으로 소문난 테이트 모던에 다녀왔어요. 오랫만에 아이들 놔두고 저희끼리만 나가서인지 더 좋았어요. ㅎㅎ

살짝 비가 오는 날씨였지만 기분 좋게 다녀왔답니다. 

 

위치

광주 서구 상무대로673번길 24

 

 

영업시간

11:00 ~ 23:00 (15:30~17:00는 브레이크 타임)

 

입구 모습

맛집이라 항상 대기줄이 있다고 들어서 저희는 11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들어갔어요. 

테이블링 예약이 필수라고 합니다.

11시에 왔는데오 벌써 테이블의 절반은 찼더라고요. 정말 부지런하셔라.. (기다리기 싫어서 빨리 갔는데, 다 저랑 같은 생각 했나 봐요.)  저희가 도착하고 10분 정도 지나니 테이블이 다 차더라고요. 역시 요즘 핫한 곳이 맞긴 하나 보네요. 

 

 

 

케이크도 있는데, 맥문동 카페에서 파는 케이크라고 하네요. 테이트모던에서 먹고 난 후 영수증 지참하면 맥문동에서 15% 할인 적용한다고 합니다. 

 

매장이 층고도 높고 넓게 트여 있어서 시원시원하고 감각적인 분위기였어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도 예쁘네요. 

 

메뉴

메뉴판 참고하세요. 브런치 뿐 아니라 저녁 메뉴도 많아 보이네요. 

후기

푸른바다한소반, 채끝등심스테이크부빔밥 후기

신랑과 저는 푸른바다한소반과 채끝 등심스테이크 부빔밥 먹었어요.

 

푸른바다 한소반은 해산물이 올려진 샐러드인데 한가득 담겨있어서 풍성해 보여요.  통새우, 칵테일 새우, 홍합, 전복, 오징어, 라임, 각종 채소, 한라봉? 오렌지 같은 것도 있고, 감자도 들어있네요. 여자분들은 샐러드 하나로도 충분히 요기가 될 것 같아요. 딱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예요. 이런 음식은 몇 그릇도 들어갈 것 같아요. ㅎㅎ

이건 채끝등심스테이크부빔밥인데, 채소와 고기가 푸짐하고 식용꽃도 예뻤어요.  

 

먼저 가위로 해산물 촵촵 잘라줬어요. 오징어가 통으로 들어가 먹기 좋게 자르고, 채소도 잘라줬어요.

소스도 부어 줬어요.   소스에서 간장 맛, 참깨 맛 같은 게 느껴져요. 소스가 참 맛있었어요.

 

해산물도 토치로 구웠는지 불맛도 나고 오징어도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어요. 중간중간에 오렌지 같은 것도 샐러드와 잘 어울리고, 해산물 때문에 든든한 한 끼 먹은 느낌이었어요. 

 

스테이크 부빔밥에도 소스를 부어주고 맛있게 비벼서 먹었어요. 

채소가 쌉쌀한데 고기랑 잘 어울렸어요. 같이 나온 피클도 아삭아삭하니 부빔밥에 잘 어울리고요. 

 

총평

가격이 아깝지 않은 음식

신선한 재료를 아낌없이 넣은 것 같아 가격이 아깝지 않았어요.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있고 메인 재료가 풍성해서 먹고 난 후 아쉬움이 안 남았어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분위기

시어머니께서 드시고 나서 좋았다며 제게 추천해 주신 식당이었는데,

젊은 분들부터 나이 드신 분들까지 다양한 연령대 고객들이 많았고, 특히 여자분들이 대부분이었어요. 여자들의 취향을 잘 반영한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