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맛집

무등왕돈까스 - 광주광역시 수완지구 가성비 맛집, 아이들과 가기 좋은 식당

안녕하세요, 은빛하늘 입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추석 연휴에 집에만 있기 뭐해서 점심 외식을 하러 갔어요. 메뉴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가스!

 

 

가게 메뉴, 가격, 후기 나눠볼게요. ^^

 

위치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로 88(수완동1219)

 

 

 

영업시간

11:30 ~ 21:30 (15:00~16:30는 브레이크 타임)

주차

주차는 가게 앞쪽 큰 도로가에 하거나 뒤쪽 골목에 할 수 있어요. (뒤쪽은 주차하기 더 힘든 것 같아요)

 

저희는 1시 10분 정도에 갔었는데 잠깐 대기했다가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저희 이후로도 계속 사람들이 많이 들어와서 대기하시더라고요.  휴일 12~2시 사이에 가시는 분들은 대기하실 거 생각하시면서 가셔야 할 것 같아요. 


저희 집 아이들도 그렇지만 대부분 아이들은 돈가스 다 좋아하잖아요. 그래서 그런가 가족 손님들이 대부분이었어요. 

 

 

가게 벽면에 메뉴 사진이랑 가격이 나와있어서 대기하시는 분들은 미리 뭐 시킬지 생각할 수 있게 되었네요. 

 

메뉴 책자 없이 테이블에 이렇게 사진이랑 메뉴명, 가격이 잘 나와있어요. 아이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 아이들 음료도 있네요. ^^ (우리 집 애기들 눈 감아.)

 

 

식당 한쪽에 셀프바가 있어서 물, 수프, 쌈채소 등을 가지고 올 수 있어요. 

여기서 수프랑 돈가스 소스를 셀프로 퍼갈수 있게 세팅되어 있어요. 사진에선 잘 안보이지만 커다른 밥솥 안에 스프랑 돈가스 소스 있고 밥통 옆에 하얀 스프 접시가 있어요. 

 

여기서는 피클이랑 쌈장, 쌈채소, 단무지 등이 있었어요.  저희는 피클이랑 상추 좀 가지고 왔어요. 

 

저희는 5인인데 테이블은 4인이라서 다른 음식 나오면 좁을까 봐 수프는 두 접시만 담아왔어요. 테이블에 후추있으니 기호에 따라 후추 뿌려서 드시면 되요. 

돈가스 양이 많아서 수프는 결국 조금 남겼어요. 제가 직접 뜬거라 다 먹으려고 했는데, 괜히 죄송하네요. 

 

스프는 조금씩 떠 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수프 맛은 집에서 만든 오뚝이 수프 맛. 딱 그 맛이에요. ㅎㅎ

이건 고구마치즈돈가스

치즈가 줄줄 흘러요. 치즈도 고구마 무스도 넉넉하게 있어서 아주 맛있었어요.  느끼할까 봐 옆에 고추도 같이 있네요. ㅎㅎ 고추가 은은하게 매워서 느끼함을 잡아줘요. 초등학생인 저희 아들도 먹을 정도의 고추였어요. 

 

 

돈가스만 먹으면 느끼할까봐 시킨 진짜왕쫄면!!

매콤한 소스에 채소가 많아서 돈가스의 느끼함을 싹 잡아줘요. 

아이들이 먹기에는 매우니까 참고하세요. (어른용예요._

 

 

왕돈가스예요. 이만한 크기의 돈가스가 2장이 겹쳐져 있어요. 양이 진짜 많아요.  왕돈가스에도 고추가 같이 나오네요. ㅎㅎ 여기 고추 맛있어요. 

 

 

열심히 썰고 썰고, 아유 바쁘네요.  돈가스가 2장이라 아래 돈가스에는 소스가 안 묻어있어요. 나중에 셀프바에서 소스 담아 와서 찍어먹었어요. 

 

 

고구마 무스 치즈 돈가스 치즈 한번 늘려주시고!!

성인 2, 아이 3이 메뉴 3개 시켰는데도 결국 남아서 이렇게 싸갔어요. 가게 한쪽에 남은 음식 포장할 수 있게 포장 용기가 있어요. 직접 가져가셔서 음식 싸가시면 됩니다. 위에 소스 부으면 나중에 눅눅해질까 봐 소스는 안 부었어요. 

이따 집에 가서 저녁 반찬으로 마저 먹어야겠네요. ㅎㅎ

 

왕돈가스 12,900원
고구마치즈돈가스 14,900원
진짜왕쫄면 7,900원

4만원도 안 되는 돈으로 5인 가족이 배부르게 먹고 왔어요. 

 

총평

아이들과 가기 좋은 식당, 가성비 맛집

셀프바가 잘 되어 있어서 더 푸짐한 느낌이었어요. 쌈채소가 있어서 느끼하지 않게 끝까지 돈가스 맛있게 먹을 수 있었고, 아이도 어른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식당인 것 같아요.!! 거기다 가격도 저렴하고 저는 정말 추천해요.